홈 > 병원소식 > 언론보도

제목 [미디어파인] 만성적인 어깨통증 유발하는 오십견, 원인 해결하는 치료 필요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654
등록일 2020-10-07 15:31:04 지점 서초본원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기사 원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인들은 누구나 크고 작은 어깨 통증에 시달리고 있다. 어깨 통증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유발되고, 그만큼 흔하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여기며 방치하는 경우가 존재한다.

 

 

 

힘줄이 닳아 떨어지거나 가늘어지면 근력이 떨어져 몸이 힘줄을 보호하고자 유착을 일으키고, 이러한 유착이 본격적으로 진행되면서 통증이 시달리게 되는 것이 오십견이다.


유착이 본격적으로 진행된 상태에는 치료를 위해 스테로이드 주사를 맞게 되는데, 주사를 맞는다 해도 이는 1~2주 이상의 효과를 보기가 힘들다. 또, 스테로이드 주사를 지속적으로 맞다 보면 내성이 생겨 2~3번 주사 이후로는 효과를 보지 못해 치료를 받아도 통증이 더 심해져 치료가 어려운 질환 중 하나다.

 

유착성관절낭염이라고 부르기도 하는 오십견은 이름 그대로 50대 중년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질환이다. 하지만, 근본적인 원인은 어깨 회전근개 힘줄에 문제가 생겨 나타나는 데서 찾을 수 있다. 힘줄에 대한 문제가 중년층에게 자주 나타날 뿐, 오십견은 나이에 관계없이 주의할 필요가 있는 질환이다.


오십견은 증상을 제대로 진단하고, 초기에 치료를 시작하면 수술이 없는 비수술 방법으로도 치료가 가능할 수 있다. 오십견의 근본적인 원인인 회전근개 힘줄에 대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치료를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오십견의 치료법으로는 양방치료와 한방치료를 협진해서 치료를 받는 양·한방 협진치료법이 있는데, DNA 주사 치료, 체외충격파 치료 등의 양방치료로 손상된 힘줄을 재생시키는 것과 동시에 침 치료, 한약 치료 등의 한방치료법으로 어깨의 섬유화와 어혈을 관리해 통증의 재발을 방지하고 건강한 어깨 상태를 만드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렇듯, 오십견은 근본적인 원인을 알고 초기에 치료하면 수술 없이도 치료가 가능하지만, 이를 치료 없이 방치한다면 심각한 상황을 야기시킬 수 있다. 오십견을 방치하면 만성적인 어깨통증과 동시에 영구적인 운동장애를 입을 수 있으므로, 오십견을 의심할만한 어깨통증이 생겼다면, 주저하지 말고 병원에 방문해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이세연 원장)​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